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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이야기

스킨케어 브랜드 Vaseline 소개

by 이하해 2023. 2. 24.

Vaseline 이야기

바세린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석유 젤리의 브랜드다.
바세린의 대표 제품은 미네랄 오일과 왁스를 혼합해 만든 투명하고 무취의 반고체 물질인 페트롤리엄 젤리다.
이 제품은 1850년대에 로버트 체스브로라는 화학자에 의해 처음 만들어졌는데, 그는 석유 굴착기의 노동자들이 피부의 베인 상처와 화상을 치료하기 위해 석유 시추 과정에서 남은 잔여물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챘다.
체즈브로는 이 잔여물을 투명하고 무취의 젤로 정제하여 "석유 젤리"라고 불렀다.
그는 1872년에 바세린이라는 이름을 상표로 등록했고 피부 보호제와 연고로 제품을 팔기 시작했다.
바세린은 진정 효과와 치유 효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다.
바세린 페트롤리엄 젤리는 건조함, 갈라짐, 화상, 상처를 포함한 다양한 피부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또한 보습제, 립밤, 메이크업 리무버로 미용 산업에서 사용되었다.
오늘날의 바세린은 여전히 인기 있는 브랜드이며 로션, 크림, 연고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보습력과 보호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전히 건조함, 트임, 화상, 베인 상처 등 다양한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바세린 페트롤리엄 젤리는 피부에 직접 바를 수도 있고, 다른 스킨케어 제품의 베이스로 사용할 수도 있다.
바세린은 오리지널 석유 젤리 외에도 로션, 바디 오일, 립밤과 같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
건조하거나 갈라진 피부를 위한 보습제, 갈라진 입술을 위한 립밤, 자극물이나 수분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배리어 크림으로 자주 사용된다.
이 제품들은 오리지널 페트롤리엄 젤리와 유사한 보습 및 보호 효과를 제공하면서도 피부 타입과 선호도에 맞게 질감과 제형이 다르다.
바세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피부를 보호하고 촉촉하게 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으며, 윤활 기계와 녹 방지와 같은 다양한 다른 응용 분야에도 사용되고 있다.

Vaseline 설립자

바세린의 설립자는 1837년부터 1933년까지 살았던 미국의 화학자이자 기업가인 로버트 체스브로이다.
체즈브로는 뉴욕 브루클린에서 태어나 화학자로 훈련받았다.
그는 판매원으로 몇 년 동안 일했고, 다양한 화학물질과 화합물을 팔면서 미국 전역을 여행했다.
1850년대 초 체즈브로는 석유 시추 산업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피부를 치료하기 위해 사용하는 "로드 왁스"라고 불리는 천연 물질에 대해 알게 되었다.
체즈브로는 이 물질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실험을 시작했다.
결국 그는 로드 왁스에서 석유 젤리라고 부르는 투명하고 무취의 페트롤리엄을 추출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체스브로는 1872년에 그의 석유 젤리에 특허를 냈고 바세린이라는 상표로 그것을 마케팅하기 시작했다.
그는 미국과 유럽을 돌아다니며 바세린을 홍보하고 많은 활용법을 보여주었다.
그는 이 제품을 상처와 화상에서부터 갈라진 입술과 건조한 피부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치료할 수 있는 기적의 치료제로 홍보했다.
체스브로는 노련한 사업가이자 마케터였고, 바세린의 성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그는 무료 샘플을 나눠주고 공공 행사를 후원하는 등 혁신적인 마케팅 기법도 소개했다.
발명가이자 기업가로서 체스브로의 유산은 계속해서 기념되고 있으며, 그는 스킨케어 및 개인 관리 제품 분야의 선구자로 기억되고 있다.

Vaseline 매출동향

오늘날의 바세린은 여전히 인기 있는 석유 젤리 브랜드이고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다.
바세린은 한 세기가 넘도록 인기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선호도와 시장 트렌드가 바뀌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매출이 다양해졌다.
최근 몇 년간 바셀린의 판매는 비교적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 브랜드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스태티스타 자료에 따르면 2020년 바세린 제품의 전 세계 매출은 약 8억 5700만 달러(약 1조 7000억 원)에 달했다.
바세린의 인기에 기여하는 한 가지 요인은 다재다능하다는 것이다.
이 브랜드는 다양한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석유 젤리, 로션, 립밤, 바디 오일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
바세린은 또한 모든 연령과 피부 타입의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하고 접근하기 쉬운 스킨케어 옵션으로 종종 마케팅된다.
또한 바세린은 새로운 제품과 제형을 도입하여 소비자 선호도 변화에 적응했다. 예를 들면 이 브랜드는 남성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제품뿐만 아니라 더 친환경적이거나 자연스러운 제품을 출시했다. 전반적으로 바세린의 판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지만, 신뢰할 수 있는 스킨케어 옵션으로서의 브랜드의 오랜 인기와 명성은 앞으로 몇 년 동안 계속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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