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이야기

맥주 브랜드 Budweiser 소개

by 이하해 2023. 2. 25.

Budweiser 이야기

버드와이저는 미국의 맥주 브랜드이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맥주 브랜드 중 하나이며, 특유의 빨간색과 흰색 포장과 상징적인 클라이드데일 말 광고로 유명하다.

버드와이저는 2줄과 6줄의 보리 맥아와 쌀, 다양한 홉을 혼합하여 양조한 라거 스타일의 맥주이다.

이 맥주는 버드와이저만의 독점적인 효모 균주를 사용하여 발효된다.

버드와이저는 세계에서 가장 큰 양조 회사 중 하나인 AB InBev가 소유하고 있다.

AB InBev는 벨기에계 브라질인 맥주회사인 인베브와 미국인 맥주회사인 앤호이저부시가 합병하여 2008년에 설립한 다국적 양조회사이다.

이 회사는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영업을 하고 500개 이상의 맥주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할 정도로 강력한 글로벌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AB InBev버드와이저 맥주 외에도 버드 라이트, 미켈럽 울트라, 스텔라 아르투아 등 여러 유명 맥주 브랜드를 생산하고 있다.

AB인베브는 맥주 생산 외에도 비알코올 음료의 유통, 마케팅, 판매 등 여러 분야에 관여하고 있다.

농부들이 농작물 수확량을 향상시키고 물 사용량을 줄이는 것을 돕는 앱을 개발하는 것을 포함하여 다양한 기술 이니셔티브에 투자했다.

그리고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온실가스 감축, 신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등 환경영향을 줄이기 위한 야심 찬 목표를 세웠다.

지역 사회를 지원하고, 책임감 있는 음주를 장려하고, 양조 산업에서 여성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몇 가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또한 NFL과 FIFA 월드컵과 같은 스포츠 리그와의 파트너십뿐만 아니라 음악 축제와 다른 문화 행사를 포함하여 다양한 마케팅에 참여했다.

 

Budweiser 설립자

버드와이저의 창시자는 아돌프 부쉬이다.

부쉬는 체코계 이민자로 1857년 미국으로 걷너 가 맥주 유통업에 종사했다.

부쉬는 릴리 앤호이저와 결혼하여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장인의 양조장에서 일하기 시작하며 본격적인 맥주 사업을 시작했다.  

그는 맥주가 가볍고 바삭바삭하며 상쾌해야 한다고 믿었고, 그는 미국인의 입맛에 맞는 맥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그러다 1876년에 부쉬는 친구와 함께 체코로 여행을 갔다.

체코의 한 수도원에서 마신 맥주의 맛에 매료되었고  미국인의 입맛에 맞는 맥주라고 생각했다.

수도사에게 맥주 제조법을 배웠고 미국으로 돌아와 버드와이저라고 이름을 붙였다.

버드와이저는 빠르게 미국에서 인기 있는 맥주 브랜드가 되었고 부쉬의 양조장을 미국에서 가장 큰 양조 회사 중 하나가 되는데 도움을 주었다.

맥주 산업에서 일하는 것 외에도 부시는 다양한 시민 활동과 자선 활동에도 참여했다.

그는 여러 은행의 이사를 지냈고 세인트루이스의 여러 공공 공원과 문화 기관의 개발에 참여했다.

부쉬는 또한 예술의 중요한 후원자였으며 성 베드로 대성전을 설립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부쉬는 1913년 7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러나 버드와이저의 설립자이자 세인트루이스의 저명한 시민 지도자로서 그의 유산은 남아있다.

 

Budweiser 활동

버드와이저는 수년간 수많은 마케팅 캠페인과 후원에 참여해 왔다.

버드와이저는  수많은 스포츠 팀과 선수들을 후원해 왔다.

NFL, FIFA 월드컵, 메이저 리그 야구를 포함한 여러 스포츠 리그와 행사의 주요 후원자였다.

버드와이저는 또한 Made In America와 Stagecoach와 같은 음악 축제와의 파트너십뿐만 아니라 Jay-Z와 같은 인기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포함하여 여러 음악 후원에 참여했다.

버드와이저는 최근 몇 년 동안 회사의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한 지속 가능성 캠페인을 시작했다.

예를 들어 물 사용량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며, 책임 있는 포장을 촉진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시작했다.

또한 버드와이저는 책임 있는 음주를 촉진하고 음주 운전을 방지하기 위한 계획을 포함하여 여러 사회적 책임 캠페인에 참여했다.

마지막으로 버드와이저는 예술, 음악, 그리고 다른 형태의 창조적인 표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여러 문화적 계획에 참여해 왔다.

역사적인 랜드마크와 문화 기관을 보존하기 위한 계획뿐만 아니라 신흥 예술가들과 음악가들을 지원하기 위한 몇 가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