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이야기

전자 제품 브랜드 PHILIPS 소개

by 이하해 2023. 2. 25.

PHILIPS 이야기

필립스는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다국적 대기업이다.

이 회사는 1891년 제라드 필립스와 그의 아버지 프레데릭 필립스에 의해 설립되었다.

원래 전구를 생산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자, 의료, 그리고 가전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다른 산업으로 확장되었다.

오늘날 필립스는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고안된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회사는 텔레비전 및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전기면도기 및 그루밍 도구 전동 칫솔, 물 수세미와 같은 구강 건강 관리 제품 초음파 기계, 환자 모니터 및 MRI 스캐너와 같은 의료 장비와 가정 및 기업용 조명 솔루션 블렌더, 에어프라이어, 커피메이커와 같은 주방용품 그리고 최근 몇 년간 커넥티드 헬스 기술 분야에서도 선두주자가 되었다.

필립스는 웨어러블 건강 모니터, 원격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 및 수면 활동 및 활력징후를 추적하기 위한 연결된 장치를 개발하며 사람들이 그들의 건강과 웰빙을 더 잘 관리하도록 돕기 위해 데이터와 분석을 사용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했다.

전체적으로 필립스는 한 세기가 넘도록 혁신과 기술의 선두를 지켜온 기업이다.

전구 생산업체로서의 초라한 시작부터 그 회사는 광범위한 산업에서 세계적인 리더로 성장했고 그 제품들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용되고 신뢰를 받고 있다.

 

PHILIPS 설립자

필립스는 제라드 필립스와 프레데릭 필립스에 의해 설립되었다.

제라드는 1858년 네덜란드 잘트보멜에서 태어났고 기계 공학자로 훈련을 받았다.

프레데릭은 1830년 네덜란드에서 태어났고 담배 산업에서 재산을 모은 성공한 사업가였다.

제라드와 프레데릭은 1891년 네덜란드의 아인트호벤에서 비용 효율적이고 고품질의 전구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필립스 & Co.를 설립했다.

이 회사는 빠르게 성공을 거두었고 몇 년 안에 라디오 세트와 다른 전자 장치의 생산을 포함한 다른 분야로 확장되었다.

제라드는 기업가 정신과 위험을 감수하려는 의지로 유명했다.

그는 또한 숙련된 기술자이자 발명가였고 전자공학과 조명 분야에서 그의 혁신에 대한 수많은 특허를 보유했다.

한편 프레데릭은 경제적 불확실성과 빠른 성장의 시기를 통해 회사를 인도하는 데 도움을 준 빈틈없는 사업가였다.

제라드와 프레데릭은 함께 필립스를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성공적인 전자 회사 중 하나로 만들었다.

그들의 유산은 오늘날에도 이어지고 있으며 필립스는 의료, 조명 및 가전 분야의 선두주자로 남아 있다.

그리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을 계속해서 혁신하고 개발하고 있다.

 

PHILIPS 발명품

필립스는 다양한 산업에 걸쳐 오랜 혁신과 발명의 역사를 가진 회사이다.

필립스 전구는 1891년 제라드 필립스와 그의 아버지 프레데릭에 의해 개발되었다.

그것은 그 당시에 이용할 수 있었던 값비싼 전구들에 대한 저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대안이었다.

1963년 필립스는 사람들이 음악을 듣고 녹음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킨 콤팩트 카세트를 발명했다.

카세트는 이전 녹음 포맷보다 더 작고 휴대성이 좋아 자동차, 휴대용 플레이어 및 기타 장치에 사용하기에 이상적이었다.

필립스는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인기 있었던 가정용 비디오 포맷인 레이저디스크의 공동 개발자이다.

레이저디스크는 최초의 광디스크 포맷이었으며, DVD와 블루레이와 같은 이후의 포맷을 위한 길을 닦았다.

1991년에 필립스는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의 초기 형태인 콤팩트 디스크 인터랙티브 (CD-i)를 출시했다.

CD-i는 오늘날의 DVD 기반 대화형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선구자였다.

필립스는 TV 가장자리 주변의 LED 조명을 사용하여 TV 뒤의 벽에 화면 이미지의 색을 확장하는 기술인 Ambilight를 개발했다.

이것은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만들어내며 필립스의 고급 TV에서 인기 있는 기능이 되었다.

또한 수면 무호흡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CPAP 기계를 개발했다.

CPAP 기계는 수면 중에 기도를 열어두기 위해 기압을 사용하여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사람들이 더 쉽게 숨을 쉴 수 있도록 돕는다.

이것들은 필립스가 수년간 개발해온 많은 발명품들의 몇 가지 예에 불과하다.

혁신과 기술 발전에 대한 이 회사의 헌신은 이 회사가 많은 다양한 산업의 선두에 머물도록 도왔으며, 이 회사의 제품은 전 세계 사람들에 의해 사용되고 신뢰받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