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이야기

초콜릿 브랜드 GODIVA 소개

by 이하해 2023. 2. 26.

GODIVA 이야기

고디바는 명성 있는 벨기에 법원의 왕립 임명장을 포함하여 초콜릿으로 많은 상은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다.

고디바는 1926년에 초콜릿 장인이었던 조셉 드랍스에 의해 설립되었다.

이 회사는 벨기에 초콜릿, 생크림, 버터를 포함한 최고 품질의 재료만을 사용하고 전통적인 초콜릿 제조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지는 프리미엄 품질의 초콜릿으로 유명하다.

고디바는 주로 한입 사이즈의 초콜릿을 트러플, 초콜릿으로 덮인 과일과 견과류 등으로 생산하고 비스킷, 초콜릿 바, 커피, 초콜릿 음료와 같은 메뉴를 판매하고 초콜릿을 담는 다양한 선물 상자와 바구니를 판매하고 있다.

고디바는 세련된 광고를 하고 매장 쇼윈도에 검정색과 크림색의 고급스러운 포장을 진열하며 고급 초콜릿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했다.

또한 고디바는 종종 독특한 맛과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계절과 한정판 컬렉션 초콜릿을 개발하여 선보였다.

이 브랜드의 가장 인기 있는 계절 컬렉션 중 일부는 각각 하트 모양의 초콜릿과 축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발렌타인 데이와 크리스마스 컬렉션이 있다.

그리고 고디바의 가장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는 패키지에 레이디 고디바 로고가 특징인 모둠 초콜릿 상자인 골드 투표인이다.

골드 투표용지는 다양한 크기로 판매되며 트러플, 프랄린, 가나슈를 포함한 고디바의 가장 인기 있는 초콜릿을 선택할 수 있다.

고디바는 1958년 파리에 첫 해외 매장을 열고 1966년에 미국 필라델피아의 한 백화점에 입점하며 북미 대륙에 진출하였다. 

그 해 미국의 대형 식품 회사 캠벨수프사가 고디바를 인수하였다.

캠벨수프사에 인수된 고디바는 미국과 유럽에서 인지도를 얻기 시작한다.

고디바는 1972년 미국의 첫 부티크 매장을 명품매장 사이에 오픈하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화했고 일본에도 진출하였다.

고디바는 기본의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검은색과 크림색으로 디자인 되었던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 하였다.

그러한 시도는 매출을 30% 가까이 올리기도 했다.

2007년 고디바는 약 5억 달러의 연간 총매출을 기록하였고 터키의 일디츠 홀딩스 라는 회사가 인수하였다.

그러나 초콜릿 제조에 있어 품질과 장인정신에 대한 드랍스의 헌신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다.

현재 고디바는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에 매장을 가지고 있다.

고디바는 초콜릿 제품 외에도 자선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그 회사는 교육, 의료, 환경 지속 가능성을 포함한 전 세계의 자선 사업을 지원하는 "레이디 고디바 프로그램"이라고 불리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전반적으로 고디바는 초콜릿 업계에서 매우 존경받는 브랜드로, 품질 좋은 제품과 탁월함에 대한 헌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GODIVA 설립자

고디바의 설립자는 1884년에 태어난 벨기에 초콜릿 제조업자 조셉 드랍스이다.

드랍스의 아버지는 쇼콜라티에 였고 그는 아버지에게 초콜릿을 만드는 기술을 배웠다.

1926년 드랍스는 브뤼셀에 있는 가족들과 함께 자신의 집 지하에 초콜릿 작업장을 만들고 '쇼콜라티에 드랍스'라는 이름으로 그의 첫 초콜릿 가게를 열었다.

드랍스는 1956년 가게의 이름을 고민하다가 부인의 추천으로 고디바로 정하고 말 위에 레이디 고디바가 있는 로고를 만들었다.

드랍스는 그의 초콜릿이 레이디 고디바와 같은 우아함과 대담함의 정신을 구현하기를 원했다.

또한 그는 초콜릿에 최고 품질의 재료만을 사용하는 것에 열정적이었고, 그는 전통적인 초콜릿 제조 기술에 전념했다. 그는 훌륭한 초콜릿의 비밀은 독특한 맛의 프로필을 얻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코코아 콩을 섞는 기술에 있다고 믿었다.

드랍스는 1957년 사망할 때까지 고디바를 계속 운영했고, 이후 그의 가족이 사업을 이어받았다.

 

GODIVA 로고 및 초콜릿 제조기술

고디바 로고는 영국 역사의 전설적인 인물인 고디바 부인이 말을 타고 있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고 흐르는 갈기와 꼬리가 그녀의 나체를 덮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이디 고디바는 남편이 과중한 세금을 부과하여 백성들을 괴롭히자 세금을 줄여달라고 요청했다.

그녀의 남편는 만약 벌거벗고 말을 타고 코번트리 거리를 돌아다니면 그녀의 요청을 들어주겠다고 했다.

그러자 레이디 고디바는 기꺼이 벌거벗은 채로 말을 타고 코번트리의 거리를 다녔던 전설적인 인물이다.

당시 백성들은 문과 창문을 걸어 잠그고 커튼을 내리는 행동으로 그녀에게 경의와 존경의 마음을 표시했다.

고디바의 이미지는 종종 스크립트 글꼴로 "고디바 쇼콜라티에"라는 단어와 함께 동반된다.

고디바의 로고는 대담함, 열정, 그리고 탐닉이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구현한다.

 

고디바는 프리미엄 품질의 초콜릿을 만들기 위해 전통적인 초콜릿 제조 기술을 사용한다.

그 과정은 코코아 콩, 신선한 크림, 그리고 버터를 포함한 가장 좋은 재료들을 신중하게 고르는 것으로 시작한다.

고디바의 초콜릿에 사용되는 코코아 콩은 서아프리카, 남아메리카, 아시아의 고품질 콩에 초점을 맞추어 전 세계에서 공급된다.

그 콩들은 그들의 독특한 맛을 내기 위해 볶은 다음 초콜릿 리큐어라고 불리는 페이스트로 갈아진다.

그리고 나서 그 초콜릿 술은 부드럽고 크리미한 초콜릿 혼합물을 만들기 위해 설탕, 신선한 크림, 그리고 버터와 섞는다.

그런 다음 이 혼합물을 틀에 부어 차갑게 하고 경화시킵니다.

일단 초콜릿이 굳으면, 그것은 틀에서 제거되고 견과류, 과일, 그리고 다른 맛들을 포함한 다양한 재료들로 장식된다.

고디바의 초콜릿 제조업자들은 그들의 초콜릿에 손 담그기, 파이핑, 그리고 에로빙을 포함한 독특한 디자인과 맛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한다.

고디바는 초콜릿을 만드는 모든 단계에서 세부적인 것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회사의 초콜릿 제조업자들은 모든 초콜릿 조각이 고디바의 높은 품질과 우수성의 기준을 충족하도록 하기 위해 고도로 숙련되고 훈련되었다.

 

'브랜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계 브랜드 OMEGA 소개  (0) 2023.02.28
명품 브랜드 BURBERRY 소개  (0) 2023.02.27
스포츠 브랜드 Reebok 소개  (0) 2023.02.25
시계 브랜드 ROLEX 소개  (1) 2023.02.25
전자 제품 브랜드 PHILIPS 소개  (0) 2023.02.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