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이야기

명품브랜드 Montblanc 이야기

by 이하해 2023. 3. 3.

Montblanc 이야기

몽블랑은 고급 필기구, 가죽 제품, 시계, 보석, 액세서리, 향수 등으로 유명한 독일 명품 브랜드다.

1906년 독일 함부르크에서 문구업자 클라우스 요하네스 보스(Claus-Johannes Voss)와 알프레드 네헤미아스(Alfred Nehemias)라는 은행가, 아우구스트 에버슈타인(August Eberstein)이라는 엔지니어에 의해 설립되었다.

몽블랑의 이름은 스위스 알프스 산의 이름인 몽블랑에서 영감을 받아 정했다.

처음에는 회사 이름을 심플로 필러펜 컴퍼니로 정하고 제품 이름을 몽블랑으로 정했으나 1934년에 회사 이름을 몽블랑으로 변경하였다.

몽블랑은 주문을 받아 만년필을 생산하는 납품하는 업체로 시작하여 노하우를 쌓아 갔다.

1909년 몽블랑은 첫 제품인 "루지 에 누아르" 만년필을 선보였다.

이 만년필은 기존의 만년필과 달리 잉크가 새지 않는다는 입소문을 타고 순식간에 성공을 거두었다.

몽블랑(당시 심플로 필러펜 컴퍼니)은 1910년 루지 에 누아르를 개선한 새 만년필을 출시하였고 이름을 몽블랑으로 변경하였다.

1924년 몽블랑은 만년필 닙을 제작하는 자체 기술을 개발하였다.

그들은 18K 골드와 플래티넘으로 만든 닙을 사용해 만든 마이스터스튁 만년필을 출시했다.

몽블랑은 많은 광고를 이용해 새 만년필을 홍보하였고 마이스터튁은 큰 인기를 얻게 되었다.

또한 가죽제품을 만드는 공장을 인수한 몽블랑은 가죽을 활용하여 펜 파우치와 같은 고급 가죽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였다.

2차 세계대전이 끝난 1950년대에  플라스틱으로 만든 볼펜이 상용화되었고 사람들은 저렴하고 가벼운 볼펜을 선호하게 되었다.

다른 만년필을 제조하는 회사들은 문을 닫았지만 몽블랑은 당시 출시한 마이스터스튁 149가 많이 팔리게 되어 명품 필기구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수 있게 되었다.

이후에는 여러 보급형 만년필 라인의 만년필을 출시하였다.

그러다 1985년 영국에 알프레드 던힐에 인수된 몽블랑은 20달러 이하의 제품 생산을 중단시키고 프리미엄라인에 집중했다.

이 한정판 펜들은 수집가들이 매우 탐내고 종종 경매에서 높은 가격을 요구한다.

독특한 디자인과 정교한 디테일을 담은 1억 원이 넘는 만년필을 제작하고 여러 유명 작가들과 협업하며 한정판 만년필을 출시하는 등의 전략을 통해 고급화에 성공했다.

이러한 전략으로 몽블랑의 제품은 상류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고급 필기구 시장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얻게 되었다.

오늘날에도 몽블랑은 한정판 펜을 선보이고 있고 수집가들이 매우 탐내고 종종 경매에서 높은 가격을 요구한다.

몽블랑은 제품 외에도 사회적, 환경적 책임에도 전념하고 있다.

그 회사는 UNICEF (United Nations Children's Fund)와 세계 해양 보존과 같은 다양한 자선 단체와 지속 가능한 계획을 지원한다.

또한 몽블랑의 제품은 전 세계 7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고급스러움, 우아함, 그리고 장인정신의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Montblanc 설립자

몽블랑은 1906년 클라우스 요하네스 보스, 알프레드 네헤미아스, 아우구스트 에버스테인 세 사람에 의해 설립되었다.

은행가인 알프레드 네헤미아스와 엔지니어인 아우구스트 에버스테인은 친구 사이였다.

그들은 함께 미국을 여행하던 중 잉크가 일정하게 유지되어 나오도록 개량된 만년필을 우연히 접하게 되었다.

이 만년필의 편리함에 큰 매력을 느낀 두 사람은 여행에서 돌아와 1906년 만년필 제조 공방을 만들었다.

네헤미아스와 아우구스트는 본격적으로 만년필을 생산하기 위해 투자자를 찾아다녔다.

모두가 투자를 꺼려할 때 클라우스 요하네스 보스가 그들의 사업을 알아보고 투자를 하기로 결정했다.

클라우스 요하네스 보스는 수년간 필기구를 판매해 온 함부르크에 기반을 둔 문구업자였다.

보스는 고품질 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인식했고 고급 필기도구의 새로운 라인을 만들 기회를 보았다.

1908년 몽블랑의 세 창업자는 자신들의 전문성과 자원을 결합해 명품과 품질의 새로운 기준을 세울 새로운 형태의 필기구를 함께 만들었다.

"몽블랑"이라는 이름은 알프스 산맥의 눈 덮인 산에서 영감을 받아 회사의 탁월함에 대한 헌신의 상징으로 선택되었다.

오늘날 몽블랑은 한 세기 전 보스, 네헤미아, 에버스테인에 의해 설립된 것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정밀함, 장인정신, 혁신으로 명성을 얻은 세계 최고의 명품 브랜드 중 하나이다.

 

Montblanc 로고와 상품

몽블랑 로고는 검은색 바탕에 둥근 모서리가 있는 흰색 6점 별이다.

이 별은 알프스 산맥에서 가장 높은 산이자 우수성과 품질에 대한 브랜드의 헌신의 상징인 몽블랑의 눈 덮인 봉우리를 상징한다.

 

몽블랑의 가장 상징적이고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는 필기구, 특히 만년필 라인이다.

몽블랑 만년필은 품질과 장인정신으로 유명하며, 전 세계 작가, 비즈니스 전문가, 수집가들이 선호한다.

몽블랑의 필기구는 우아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귀금속, 수지, 수공예 가죽 등 고급 소재로 만들어졌다.

이 회사는 고전적인 디자인부터 독특한 특징과 복잡한 디테일을 가진 한정판 펜까지 다양한 필요와 취향에 맞게 다양한 만년필을 제공한다.

또한 지갑, 가방, 벨트와 같은 가죽 제품, 시계, 보석, 커프 링크와 열쇠고리와 같은 액세서리를 포함한 다양한 고급 제품을 제공한다.

몽블랑의 모든 제품들은 품질과 장인정신에 대한 헌신을 공유하고 몽블랑을 한 세기 이상 존경받고 인기 있는 명품 브랜드로 만들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