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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이야기

스포츠 브랜드 Adidas 소개

by 이하해 2023. 2. 22.

Adidas이야기

아디다스(Adidas)는 독일의 스포츠 의류 회사이다.

다슬러는 1924년 형 루돌프와 함께 게브뤼 더 다슬러 슈파브리크라는 스포츠 의류 회사를 설립했다.

그러나 1948년 형제는 개인적인 차이로 헤어졌고 아돌프 대슬러는 회사 이름을 아디다스로 바꾸었다.

 

그는 처음에 운동선수들을 위한 신발 생산에 집중했고, 1954년 독일 축구팀이 아디다스 신발에 나사못이 박힌 스터드를 신은 채 월드컵에서 우승하자 회사의 첫 번째 주요 돌파구가 되었다.

1960년대와 1970년대에 걸쳐 아디다스는 테니스, 달리기, 농구를 포함한 다양한 스포츠를 위한 의류와 액세서리를 추가하면서 제품 라인을 계속 확장했다.

 

또한 1967년에 최초의 운동복을 도입하는 등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해졌다.

아디다스는 운동화의 떠오르는 트렌드를 패션 문구로 빠르게 인식하고 패션에 관심이 있는 운동선수와 소비자 모두에게 어필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1980년대에 아디다스는 나이키와 리복과 같은 경쟁 스포츠 의류 회사들과의 증가된 경쟁에 직면했다.

아디다스는 변화하는 시장에 고군분투했고, 매출은 감소했다.

 

1990년 프랑스 사업가 베르나르 타피는 아디다스를 사들여 신제품을 선보이고 마케팅과 광고에 투자해 브랜드를 살리려 했다.

그러나 타피는 금융 스캔들에 연루되었고 결국 아디다스는 프랑스 은행 크레딧 리옹에 매각되었다.

이후 1993년 스위스의 사업가 로버트 루이스 드레퓌스에게 매각되었다.

 

루이-드레퓌스의 지도 아래, 아디다스는 기반을 회복하게 되었다.

아디다스는 아시아와 라틴 아메리카와 같은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했고 칩이 내장된 최초의 축구공을 도입하는 등 기술과 혁신에 투자했다.

오늘날 아디다스는 160개 이상의 국가에서 존재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의류 회사 중 하나이다.

슈퍼스타와 스탠 스미스와 같은 아디다스의 상징적인 세 줄 로고와 시그니처 슈즈 디자인은 브랜드의 정체성과 동의어가 되었고 아디다스가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아디다스의 상징적인 세 줄 로고와 리오넬 메시, 비욘세, 카니예 웨스트와 같은 유명 운동선수 및 유명인사들과의 파트너십으로 유명하다.

그리고 여전히 혁신적인 디자인과 고품질의 제품으로 유명하며, 아디다스 브랜드는 전 세계적으로 품질과 성능의 상징으로 인정받고 있다.

 

Adidas의 설립자

아디다스는 1900년 11월 3일에 태어난 독일인 사업가 아돌프 다슬러에 의해 남부 독일의 작은 마을에서 설립되었다.

대슬러는 제화공 가족의 셋째 아들이었고, 그는 아버지와 형제들의 제화 사업을 도우며 자랐다.

1920년대에 다슬러와 그의 형 루돌프는 어머니의 세탁실에서 운동화를 만들기 시작했다.

형제는 빠르게 고품질의 신발을 생산하는 것으로 명성을 얻었고, 1930년대까지 그들의 신발은 독일과 전 세계의 운동선수들에 의해 착용되었다.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다슬러 형제는 독일군에 징집되었다.

전쟁이 끝난 후, 그들은 고향으로 돌아와 그들의 사업을 재건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들의 관계는 악화되었고, 그들은 1948년에 회사를 분할하기로 결정했다.

 

아돌프 대슬러는 아디다스 회사의 절반을 자신의 이름과 성을 합친 이름으로 바꾸었다.

아돌프 대슬러는 신제품 설계부터 회사의 재무 관리에 이르기까지 사업의 모든 측면에 관여했던 실무적인 리더였다.

그는 디테일에 대한 관심과 품질에 대한 헌신으로 유명했으며, 아디다스에서 이러한 가치를 회사 문화에 심어주었다.

대슬러는 1978년 사망할 때까지 회사에 계속 관여했다.

그의 재임 기간 동안, 아디다스는 작은 제화 사업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의류 회사 중 하나로 성장했다.

 

Adidas의 콜라보

아디다스는 독특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디자이너, 예술가, 그리고 다른 브랜드들과 협력해 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런 콜라보는 아디다스 브랜드를 신선하고 관련성 있게 유지하는 동시에 새로운 고객들을 회사의 제품에 소개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아디다스의 가장 잘 알려진 협업 중 하나는 2002년부터 이 회사와 함께 일해온 디자이너 야마모토 요지와의 협업이다.

야마모토는 아방가르드한 디자인과 고품질의 소재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디다스와의 협업으로 스포츠웨어와 하이패션을 융합한 제품 라인이 탄생했다.

 

2014년부터 아디다스와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아티스트 파렐 윌리엄스와의 협업도 눈에 띈다.

윌리엄스는 다양한 스타일과 밝은 색상과 과감한 패턴을 사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디다스와의 협업은 그의 독특한 미적 감각에서 영감을 얻은 운동화, 의류, 액세서리 등을 포함했다.

 

아디다스는 또한 스텔라 매카트니, 라프 시몬스, 알렉산더 왕을 포함한 많은 다른 브랜드와 디자이너들과 협력해 왔다.

이러한 협업은 고급 패션 운동화에서 스포츠웨어에서 영감을 받은 의류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제품을 만들어냈다.

디자이너와 예술가들과의 협업 외에도, 아디다스는 미국프로농구(NBA)와 메이저리그 축구(MLS)와 같은 많은 스포츠 팀과 단체들과도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

 

농구의 전설 카림 압둘 자바와 테니스 스타 이반 렌들을 포함한 주요 스포츠 스타들과 높은 인지도의 계약을 체결하여 선도적인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더욱 확고히 했다.

 

이러한 파트너십으로 스포츠 팬들과 운동선수들 사이에서 아디다스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었고, 아디다스가 세계 최고의 스포츠웨어 브랜드 중 하나로 위상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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