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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이야기

인터넷 종합 쇼핑몰 Amazon 소개

by 이하해 2023. 2. 23.

Amazon 이야기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중 하나인 아마존은 1994년 제프 베조스가 워싱턴주 시애틀에 설립했다.

처음에는 카다브라 라는 이름의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했다.

그러나 7개월 후 아마존으로 이름을 변경한다.

 

아마존은 전자제품과 의류에서 가정용품과 식료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빠르게 판매 범위를 넓혔다.

수년간 아마존은 다른 회사들을 다수 인수하고 새로운 자회사들을 설립함으로써 영역을 확장해왔다.

아마존은 1998년에 인기 있는 영화와 TV 데이터베이스 웹사이트인 IMDb를 인수했다.

 

2008년 오디오북 및 기타 구어 콘텐츠의 선두 제공업체인 Audible을 인수했다.

2009년에는 아마존은 강력한 고객 서비스와 회사 문화로 유명한 온라인 신발 및 의류 소매업체인 Zappos를 인수했다.

아마존은 2014년 사용자들이 비디오 게임 콘텐츠를 시청하고 방송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트위치를 인수했다.

 

2017년 아마존은 미국, 캐나다, 영국에 500개 이상의 지점을 가진 고급 식료품점 체인인 홀 푸드 마켓을 인수했다.

2018년에는 아마존은 비디오 초인종과 다른 보안 제품을 제공하는 가정용 보안 회사인 링을 인수했다.

이러한 인수와 출시를 통해 아마존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범위를 확장할 수 있었다.

아마존은 1997년 5월 기업공개를 통해 나스닥에 상장하였다. 

 

오늘날 아마존은 2021년 현재 1조 5천억 달러가 넘는 시가총액을 가진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성공적인 기업 중 하나이다.

 

Amazon 설립자

제프 베조스는 1964년 뉴멕시코주 앨버쿼키에서 태어났다.

그는 프린스턴 대학에서 컴퓨터 과학 학위를 취득했다.

졸업 후 금융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주식 프로그램을 개발하던 피텔에 취업하였고 제프 베조스는 시스템 구축과 관련된 일을 하다가 1994년 아마존을 설립했다.

 

베조스는 아마존을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했지만, 빠르게 제공 범위를 넓혀 다양한 제품을 포함시켰다.

베조스의 지도 아래, 아마존은 빠르게 성장했고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전자상거래 회사 중 하나가 되었다.

1997년 5월 아마존이 나스닥에 상장하자 제프 베조스는 33세의 나이에 1억 7,780만 달러의 개인 자산을 소유한 부자가 되었다.

 

베조스는 혁신과 고객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재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다.

 

베조스는 아마존과의 작업 외에도 블루 오리진 우주 탐사 회사와 워싱턴 포스트 신문을 포함한 여러 다른 벤처 사업에도 참여했다.

 

베이조스는 2021년 현재 순자산이 1,000억 달러가 넘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Amazon의 이슈

아마존의 사업 관행과 노동자, 경쟁자, 그리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의문을 제기되고 있다.

최근 아마존이 직면한 이슈 중 하나는 직원들의 처우다.

아마존은 근로 조건과 직원들, 특히 회사 창고와 풀필먼트 센터에서 일하는 직원들에 대한 비판과 법적 도전에 직면해 있다.

 

아마존 직원들의 높은 부상률과 생산성 할당량을 충족해야 한다는 압박감에 대한 우려가 제기돼 왔다.

그리고 특히 배달 서비스와 관련하여 독립 계약자의 사용에 대한 정밀 조사에 직면했다.

일부 근로자들은 이들이 직원이 아닌 독립 계약자로 잘못 분류돼 아마존이 건강보험과 유급휴가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피할 수 있게 됐다고 주장했다.

 

최근 미국 아마존 기업들에 영향을 미친 또 다른 이슈는 반독점 조사이다.

아마존은 전자상거래 산업에서 우위를 점하고 자사 플랫폼을 활용해 경쟁사 제품보다 자사 제품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는 능력으로 비판에 직면했다.

 

또한 아마존은 자사 플랫폼에서 타사 판매자의 데이터를 자사의 경쟁 제품 개발에 사용했다는 비난에 직면했다.

그리고 큰 탄소 발자국과 배달로 인해 발생하는 포장 폐기물의 양과 관련하여 환경적인 영향에 대한 비판에도 직면했다.

아마존은 이러한 우려의 일부를 해결하기 위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 재생 에너지 사용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는 등 조치를 취했지만, 일부 비평가들은 아마존의 이러한 노력이 충분하지 않고 사회적으로 책임감 있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운영되도록 하기 위해 더 많은 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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